DxLib DX라이브러리(2001년 5월 1일) 은 일본 출신 개발자 야마다 타쿠미라가 개발한 DirectX를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래핑한 무료 C++ 라이브러리입니다. 오픈소스 라이선스 명명하지 않았습니다만 무료로 공개했으니 개발할 수 있다고 합니다. Windows, Android, iOS를 지원하고 Nintendo Switch™, PlayStation®4, PlayStation®Vita 게임에도 사용되곤 합니다. 주로 2D게임에 사용하는 라이브러리 (3D도 가능하긴 함)이고 컴파일만 C++ (.cpp) 한다고 합니다. 그 정도로 일본 내에서 잘 알려져 있지만 아쉽게도 개발 문서 자료가 일본어로 제공되어서 국내 많이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Google 번역기 일본어 -> 한국어 사용 권장) 공식 웹사이트에는 문서 자료가 있고,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페이지는 공식 웹사이트 주소 뒤에 /dxdload.html을 붙이면 됩니다.
다운로드 형태는 Windows용, Android용, iOS용, VisualC#용, Live2D(Android, iOS 버전), 리눅스용,
그리고 경량화 버전 (소프트웨어 렌더링 기능 없음) , 3D 모델 기능 없음 패키지, 3D 모델 기능 & 소프트웨어 렌더링 기능 없음 패키지 (3D 모델 기능을 사용하지 않고, Direct3D 11 과 Direct3D 9 를 사용할 수 없는 환경일 경우 사용)
Windows版 VisualStudio( C++ )用(Ver3.24)
Windows版 C++ Builder 10.4.2用(Ver3.24)
Windows版 Borland C++ Compiler 5.5用(Ver3.24)
Windows版 Gnu C++( MinGW )用(Ver3.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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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X 라이브러리 개조 희망하시는 분에 대한 안내 문구]
DX 라이브러리는 오픈 소스로, 개조도 OK , 라고 말해 두면서 현재는 LIB 형식으로의 배포 가 되어 개조가 매우 실시 어려워져 버렸습니다. 그래서 프로젝트를 열고 빌드 하는 것만으로 DX 라이브러리의 핵인 DxLib.lib 파일이 만들어지는 프로젝트 폴더를 통째로 압축한 것을 여기에 올립니다.
DX 라이브러리 기본 코드 (윈도우 용)
#include "C:\Dx\DxLib.h"
// プログラムは WinMain から始まります
int WINAPI WinMain( HINSTANCE hInstance, HINSTANCE hPrevInstance, LPSTR lpCmdLine, int nCmdShow )
{
if( DxLib_Init() == -1 ) // DXライブラリ初期化処理
{
return -1 ; // エラーが起きたら直ちに終了
}
DrawPixel( 320 , 240 , GetColor( 255,255,255 ) ) ; // 点を打つ
WaitKey() ; // キー入力待ち
DxLib_End() ; // DXライブラリ使用の終了処理
return 0 ; // ソフトの終了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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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X 라이브러리 기본 코드 (안드로이드 용)
#include "DxLib.h"
// プログラムは android_main から始まります
int android_main( void )
{
if( DxLib_Init() == -1 ) // DXライブラリ初期化処理
{
return -1 ; // エラーが起きたら直ちに終了
}
DrawBox( 220, 140, 420, 340, GetColor( 255,255,255 ), TRUE ) ; // 四角形を描画する
WaitKey() ; // キー入力待ち
DxLib_End() ; // DXライブラリ使用の終了処理
return 0 ; // ソフトの終了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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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검색창에 "DxLib DX라이브러리" 검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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