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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ust Thinking 한 번 생각해보기

[리마인드] 1인 게임로 독립적인 개발(작업) 환경을 구축할 때 시행착오 대비

by byungwoo733 2023. 4. 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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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리마인드를 위한 글을 적어본다.

이 말은 유명한 상용 엔진을 사용할 때는 해당되지 않는다.

이미 마련되어있는 게임엔진 환경이 아닌 독립적인 형태로 1인 게임 개발할 때  작업환경을 구축하는 시행착오 대비해야할 때에 해당될 것이다. (비용 부담! 개발이나 디자인할 때 사용할 툴 고려)

요즘처럼 다양한 게임엔진, 모델링 툴이나 디자인 툴, 게임 음악 미디 툴 등등 다양한 소프트웨어들이 나오고 있는 것을 새삼 크게 느끼고 있다.

무료(오픈소스)툴도 역시 더 다양하게 나오고 있다. (단, 오픈소스툴이라도 항상 라이선스 확인)

그런데 이 수많은 툴 중에서 자신에게 맞는 툴을 고른 것에는 시행착오가 불가피하다고 생각된다.

다양한 툴들이 있지만 그 툴들이 우리의 마음을 만족시킬 수 없으니 말이다.

그러나 요즘은 정보찾는 것도 쉬워졌고 좀 더 쉽게 알려주는 Open AI ChatGPT도 나오고 유튜브에는 다양한 정보가 혼재되어있는 다양한 영상들이 있다.

여기서 핵심은 자신이 사용할 툴을 잘 관찰하면서 자신에 맞게 레고블록 조립하는 것처럼 환경을 구축해나가면 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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