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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atGPT] Sample Code 샘플 코드

[ChatGPT][SDL2][2D RPG 게임 개발] C 및 SDL2를 사용하여 2D RPG 게임에서 한 단계에서 다음 단계로의 전환을 구현 샘플

by byungwoo733 2023. 1.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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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 및 SDL2를 사용하여 2D RPG 게임에서 한 단계에서 다음 단계로의 전환을 구현 샘플

// Here is an example of how you might implement transitioning from one stage to the next in a 2D RPG game using C and SDL2
#include <SDL2/SDL.h>

enum GameState { MainMenu, GameLevel };

int main(int argc, char** argv) {
    SDL_Init(SDL_INIT_VIDEO);

    SDL_Window* window = SDL_CreateWindow("My Game", SDL_WINDOWPOS_UNDEFINED, SDL_WINDOWPOS_UNDEFINED, 800, 600, 0);
    SDL_Renderer* renderer = SDL_CreateRenderer(window, -1, 0);

    GameState state = MainMenu;

    SDL_Texture* mainMenuBackground = NULL;
    mainMenuBackground = SDL_CreateTextureFromSurface(renderer, 
                                                      IMG_Load("main_menu_bg.png"));
    SDL_Texture* gameLevelBackground = NULL;
    gameLevelBackground = SDL_CreateTextureFromSurface(renderer, 
                                                       IMG_Load("game_level_bg.png"));
    SDL_Rect rect;
    rect.x = 0;
    rect.y = 0;
    rect.w = 800;
    rect.h = 600;

    SDL_Event event;
    int running = 1;
    while (running) {
        while (SDL_PollEvent(&event)) {
            if (event.type == SDL_QUIT) {
                running = 0;
            }
            if (event.type == SDL_KEYDOWN) {
                if (event.key.keysym.sym == SDLK_ESCAPE) {
                    running = 0;
                }
                if (event.key.keysym.sym == SDLK_SPACE) {
                    if (state == MainMenu) {
                        state = GameLevel;
                    } else {
                        state = MainMenu;
                    }
                }
            }
        }

        SDL_RenderClear(renderer);
        if (state == MainMenu) {
            SDL_RenderCopy(renderer, mainMenuBackground, NULL, &rect);
        } else {
            SDL_RenderCopy(renderer, gameLevelBackground, NULL, &rect);
        }
        SDL_RenderPresent(renderer);
    }

    SDL_DestroyRenderer(renderer);
    SDL_DestroyWindow(window);
    SDL_Quit();
    return 0;
}

이 예에서 게임에는 주 메뉴와 게임 레벨의 두 단계가 있습니다. 게임 상태는 열거형으로 저장되며 처음에는 MainMenu로 설정됩니다. 기본 게임 루프는 반복적으로 이벤트를 처리하고 게임 상태를 업데이트하며 게임을 렌더링합니다. 플레이어가 메인 메뉴에서 스페이스 키를 누르면 게임 상태가 GameLevel로 변경되고 게임 레벨 배경이 화면에 표시되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게임 레벨 단계에서 스페이스 키를 누르면 메인 메뉴 단계로 돌아갑니다. 

참고: 이것은 게임에서 단계 사이를 전환하는 방법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공하는 간단한 예입니다. 요구 사항에 따라 더 많은 기능을 추가하거나 변경해야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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