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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die Game Development Diary 1인게임 개발다이어리

[SDL2/Tiled] 예제 코드를 참고로 Tiled Map Editor에서 만든 Tileset Parser 해오고 테스트

by byungwoo733 2023. 1.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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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제 코드를 참고로 Tied Map Editor에서 만든 Tileset을 Parser 해오고 테스트

개인적으로 IDE는 Code::Blocks (현재 버전 20.03) / Visual Studio Code  사용하는데 아직 Code::Blocks에서 더 익숙함. 

Visual Studio Code는 설정이 아직 익숙하지 않아 적응 기간이 필요할 것 같다. SDL include / lib 경로, jason파일, cmake 등등  

아무튼 Tied Map Editor에서 만든 Tileset을 IDE로 가져와서 화면을 띄우는 게 급선무 

// Parse the map file
    int mapWidth, mapHeight;
    fscanf(mapFile, "%d %d", &mapWidth, &mapHeight);
    int map[mapHeight][mapWidth];
    for (int y = 0; y < mapHeight; y++) {
        for (int x = 0; x < mapWidth; x++) {
            fscanf(mapFile, "%d", &map[y][x]);
        }

("Tiled" 라는 에디터는 2D Tileset 에디터 중에 제일 알려져 있는 오픈소스 Tileset 에디터. 구글에서 "Tiled" 검색해보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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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led 맵 에디터 Tileset 작업화면]

:예제 캐릭터 example_man™ (Role 역할 :Player 플레이어(주인공)) & Black_man™ (Role 역할: Enemy 적) Made in 스프레드윙 스튜디오™

 
 
 
* (주의) 여기 예제나 글들은 게임개발에 도움이 되는 정보 보다는 개인 공부을 위한 것이니 옳은 방법이 아닐 수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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