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hatGPT] Sample Code 샘플 코드

[ChatGPT][DxLib] C++에서 DxLib를 사용하여 창을 표시하는 간단한 예제 샘플 코드

by byungwoo733 2023. 2. 7.
728x90
반응형
SMALL

C++에서 DxLib(Windows, Android)를 사용하여 창을 표시하는 간단한 예제 샘플 코드

DxLib Windows 예제 코드

#include <DxLib.h>

int WINAPI WinMain(HINSTANCE hInstance, HINSTANCE hPrevInstance, LPSTR lpCmdLine, int nCmdShow) {
    // Initialize DXLib
    if (DxLib_Init() == -1) {
        return -1;
    }

    // Set up the window
    ChangeWindowMode(TRUE); // Set to windowed mode
    SetGraphMode(800, 600, 32); // Set the window size and color depth
    SetWindowText("DXLib Example"); // Set the window title
    SetBackgroundColor(0, 0, 0); // Set the background color (black)

    // Main loop
    while (ProcessMessage() == 0 && CheckHitKey(KEY_INPUT_ESCAPE) == 0) {
        ClearDrawScreen(); // Clear the screen
        ScreenFlip(); // Swap the back and front buffers
    }

    // Cleanup and close DXLib
    DxLib_End();

    return 0;
}

 

이 코드를 컴파일하려면 시스템에 DxLib 라이브러리를 설치하고 개발 환경에 포함 경로를 설정해야 합니다.

===============================

DxLib Android 예제 코드

#include <GLES2/gl2.h>
#include <GLES2/gl2ext.h>
#include <android_native_app_glue.h>

struct android_app* g_app;

void android_main(struct android_app* app) {
    // Initialize app and save the app instance for later use
    g_app = app;

    // Initialize EGL
    // ...

    // Main loop
    while (1) {
        // Handle app events
        // ...

        // Clear the screen
        glClearColor(0.0f, 0.0f, 0.0f, 1.0f);
        glClear(GL_COLOR_BUFFER_BIT);

        // Swap buffers
        eglSwapBuffers(display, surface);
    }

    // Cleanup EGL and other resources
    // ...
}

Android에서 특별히 DXLib과 같은 기능이 필요한 경우 Unity, Unreal Engine 또는 기타 Android 네이티브 프레임워크와 같이 Android를 지원하는 다른 게임 개발 프레임워크 또는 엔진을 검색해야 할 수 있습니다.

728x90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