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hatGPT] Sample Code 샘플 코드

[ChatGPT][DxLib / Tiled] Windows용 Tiled (.tmx)파일 적용한 DxLib 예제코드

by byungwoo733 2023. 8. 10.
728x90
반응형
SMALL

Windows용 DXLib과 Tiled를 결합하려면 타일 기반 게임 세계를 만들기 위한 맵 편집기인 Tiled를 사용하고 Windows 애플리케이션에서 해당 세계를 렌더링하고 상호 작용하기 위한 DXLib를 사용합니다. 다음은 DXLib 및 Tiled를 함께 사용하여 간단한 타일 기반 게임을 만드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예입니다. 

1. 타일 ​​지도 만들기: 먼저 Tiled를 사용하여 지도를 만듭니다.

2. 타일셋, 레이어 및 개체를 정의합니다. .tmx 또는 .json과 같은 형식으로 지도를 내보냅니다. 

DXLib를 사용하여 맵 로드 및 렌더링: 다음은 DXLib를 사용하여 Tiled 맵을 로드하고 렌더링하는 예

Windows용 Tiled (.tmx)파일 적용한 DxLib 예제코드

#include <DxLib.h>
#include <iostream>
#include <tmx/MapLoader.hpp>

int WINAPI WinMain(HINSTANCE hInstance, HINSTANCE hPrevInstance, LPSTR lpCmdLine, int nCmdShow) {
    // Initialize DXLib
    if (DxLib_Init() == -1) {
        return -1;
    }

    // Load Tiled map
    tmx::MapLoader mapLoader("path_to_your_map.tmx"); // Adjust the path accordingly

    // Load map layers
    mapLoader.Load();

    // Main loop
    while (ProcessMessage() == 0 && CheckHitKey(KEY_INPUT_ESCAPE) == 0) {
        ClearDrawScreen();

        // Render Tiled map layers
        mapLoader.RenderAllLayers();

        ScreenFlip();
    }

    // Cleanup and close DXLib
    DxLib_End();

    return 0;
}

 

DXLib 및 Tiled 모두에 필요한 헤더와 라이브러리가 있어야 합니다. 이 예에서는 tmxparser 라이브러리를 사용하여 Tiled 맵을 로드했습니다. 필요한 라이브러리에 대해 링크해야 합니다. tmxparser 라이브러리 다운로드 및 설정: https://github.com/fallahn/tmxparser 필요한 DXLib 헤더 및 라이브러리 포함: http://dxlib.o.oo7.jp/index.html 렌더링 논리 조정: 실제 게임에서는 보다 정교한 렌더링 및 게임 루프가 있을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 이동, 충돌 감지 및 기타 게임 메커니즘을 처리할 수도 있습니다. 이것은 간단한 예이며 게임의 특정 요구 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확장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업데이트나 변경 사항에 대해서는 DXLib 및 Tiled 모두에 대한 최신 설명서와 리소스를 참조하십시오.

728x90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