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hatGPT] Sample Code 샘플 코드

[ChatGPT][DxLib / Tiled] Android용 Tiled (.tmx)파일 적용한 DxLib 예제코드

by byungwoo733 2023. 8. 10.
728x90
반응형
SMALL

Android에서 Tiled와 함께 DXLib를 사용하는 것은 DXLib이 주로 Windows 플랫폼용으로 설계되었으며 Android에 대한 공식 지원이 없기 때문에 간단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대신 Android 개발에 더 적합한 라이브러리와 프레임워크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음은 Android NDK 및 OpenGL ES를 사용하여 Android에서 Tiled 맵을 로드하고 렌더링하는 예입니다. 

Android Studio 및 NDK 설정: 

공식 문서에 따라 Android NDK로 Android Studio를 설정합니다. 

Android 프로젝트 만들기: 새 Android 프로젝트를 생성하거나 Android Studio에서 기존 프로젝트를 사용합니다. 

프로젝트에 타일 맵 포함: Tiled 맵을 JSON 또는 TMX 형식으로 내보내고 Android 프로젝트의 자산 폴더에 포함합니다. 

OpenGL ES 초기화: Android NDK를 사용하여 native-lib.cpp 파일(또는 이에 상응하는 파일)에서 OpenGL ES를 초기화합니다. 다음은 간단한 예

#include <GLES2/gl2.h>
#include <GLES2/gl2ext.h>
#include <android/native_activity.h>
#include <android/asset_manager.h>
#include <tmx/MapLoader.hpp>

ANativeActivity *g_activity;
AAssetManager *g_assetManager;

extern "C" JNIEXPORT void JNICALL
Java_com_example_yourapp_MainActivity_init(JNIEnv *env, jobject thiz, jobject activity, jobject assetManager) {
    g_activity = static_cast<ANativeActivity *>(activity);
    g_assetManager = AAssetManager_fromJava(env, assetManager);

    // Initialize OpenGL ES
    // ...
}

extern "C" JNIEXPORT void JNICALL
Java_com_example_yourapp_MainActivity_renderFrame(JNIEnv *env, jobject thiz) {
    // Clear screen
    glClearColor(0.0f, 0.0f, 0.0f, 1.0f);
    glClear(GL_COLOR_BUFFER_BIT);

    // Load and render Tiled map
    tmx::MapLoader mapLoader(g_assetManager, "path_to_your_map.tmx"); // Adjust the path accordingly
    mapLoader.Load();
    mapLoader.RenderAllLayers();

    // Swap buffers
    // ...
}

Android 매니페스트 및 레이아웃 파일: Android Manifest 및 레이아웃 파일이 제대로 설정되었는지 확인하세요. 권한 및 필요한 설정을 포함합니다. 

링크 라이브러리: OpenGL ES 및 Tiled 구문 분석 라이브러리 모두에 필요한 라이브러리에 연결했는지 확인하십시오. 

Java에서 JNI 함수 호출: Java 코드에서 정의한 JNI 함수를 호출하여 Tiled 맵을 초기화하고 렌더링합니다. 

이 예제는 상당히 단순화되었으며 오류 처리 및 기타 여러 측면이 부족하다는 점을 기억하십시오. 또한 마지막 업데이트 이후 변경된 사항이 있을 수 있으므로 사용 중인 라이브러리 또는 프레임워크에 대한 최신 문서가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Android 게임 개발의 경우 Unity, Unreal Engine과 같은 Android 전용 게임 엔진 또는 Android에서 교차 플랫폼 게임 개발용으로 설계된 LibGDX와 같은 프레임워크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728x90
LIST

댓글